게임 데이터분석가 포트폴리오, 차승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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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요약
1주차
1주차 요약
2주차
2주차 요약
3주차
3주차 요약
방치형 게임 추천 사이트를 통한 분석 & 이탈율 분석 프로젝트
4주 프로젝트
Website
GA4
BigQuery
SQL
Funnel
유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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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트랜드 분석 프로젝트
2주 개인 프로젝트
EDA
프로젝트 요약
분석 주제
천상계 솔랭에서 승패요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무엇일까??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의 승패를 결정짓는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정형화된 데이터를 보고 분석했을 때, 어떠한 요인이 가장 승패를 가르는 주된 요인이 되는지 궁금하여 진행한 프로젝트
분석 진행
•
API를 이용하여 충분히 많은 양의 솔랭 데이터를 데이터 활용함
•
Y를 승패로 설정하고 나머지 요인은 전부 X값으로 분류(승, 패)를 진행함
•
중요해보이는 요인들을 뽑아내기 위한 요인분석을 해줌
•
최중요 요인들에 대한 시각화를 진행하여 어떤 양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했음
리그오브레전드 데이터분석
1주 개인 프로젝트
RIOT API
롤
머신러닝
EDA
분석 주제
2018년 SuperStore의 거래 데이터를 확인하고 매출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분석 프로젝트
분석 진행
•
매출 EDA를 진행해보니 유저군을 나눌필요가 있다고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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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래 고객, 일반 흑자 고객, 일반 적자 고객으로 나누고 각자 분석을 진행하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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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고객군을 대상으로 평균보다 순이익, 손해가 큰 품목들을 대상으로 EDA를 진행하고 어느 지역, 어느 고객군, 어느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잘 나오는지 확인했으며 년도별, 반기별, 분기별로 확인해가며 눈에 띄는 차이들을 발견함
분석과정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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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A
매출분석 프로젝트
4주 개인 프로젝트
EDA
분석 주제
매출형태에 따른 유저군별 컨텐츠 이용 양상의 차이 확인
리니지 게임에는 흔히 말하는 고래유저들이 굉장히 많은데, 고래유저들과 일반유저들의 컨텐츠(PvP, PvE) 이용 양상을 확인해보고자 진행한 프로젝트
분석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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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유저의 결제 형태 파악을 위한 E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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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래 유저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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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와 연관있는 요소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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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화를 통해 연관성 확인하기
분석과정요약
리니지 데이터 분석
2주 개인 프로젝트
리니지
EDA